본문 바로가기
주식

[5% 수익내기] 2021.05.14 특수건설 (5/17 추가)

by 헐카롱 2021. 5. 31.
728x90

2021.05/14
특수건설
14:40 경 현재가 14,050

================
2021.05/14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5% 수익내기로 주식을 도전해 보겠습니다.

매수를 진행하여, 장중에 또는 단기 스윙으로 종목을 끌고가는 방식입니다.

목표 수익률은 일단 5%로 짧게 가져갈 예정이며, 나중에 제가 주식 고수가 된다면 20%, 30% 까지도 노려볼 예정입니다. 그런 날이 올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아직은 주린이이기 때문에, 종목을 찾는데 수월하지가 않아서 매일 진행하지는 않고 띄엄띄엄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해야할 건 수익률 목표는 매수가 대비 5% 이상부터 짧게 익절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첫 종목으로는 바로 특수건설입니다.

며칠 전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를 고려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가볍게 상한가를 갔었던 종목입니다.
건설 업황이 정책을 통해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었고, 최근 호재에 따라 상승하는 종합지수 장에서 모멘텀이 강하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어 종가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종가매수를 진행한 시점은 오후 2시 40분 경으로써 매수가는 14,050 원이었습니다.

오늘의 일봉차트는 아래 첨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매수 시점엔 이미 큰 상승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후 장중에 15,250 원으로 약 8.5% 까지 상승하여 익절이 가능했고, 종가는 14,500 원으로 약 3.2% 수익인 상태로 마감되었습니다. 아래 첨부 드린 분봉차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그라미 부분이 매수 시점이었고, 큰 틀에서 보면 하루 종일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익절 목표인 5% 를 강하게 돌파했다가 내려온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진행해봤는데, 당일에 바로 익절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특히 어제까지 하락 아니 폭락장이 이어지면서 다들 힘드셨을텐데, 오늘의 수익으로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2021.05/17
특수건설 주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 오늘은 매도를 하셨나요?
주말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가 사실상 확정이라는 뉴스가 심심찮게 보였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주가를 살펴보니 장 시작 때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매수가 대비 장중 최대 12.8% 를 도달한 후 음봉으로 종가가 형성되었지만, 그래도 3.9% 수익 중입니다.
하지만 아래 차트의 거래량에서 볼 수 있듯이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봉이 나왔고, 일봉 기준 음봉으로 마무리 된 점으로 미루어보아 내일 개인들의 매수세가 크지 않다면 오늘보다 주가가 빠질 염려가 있습니다.

다만, 1분봉 기준으로 봤을 때 14,100원에서 지지가 형성됐던 것을 볼 수 있었고, 이는 매수가보다 높다는 게 안심할만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내일 갭하락으로 장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차익실현 후 외국인과 기관의 동향을 살피며 대응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매수가 이하에서 갭하락으로 출발한다면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동일 재료로 세력들이 한두번 더 주가를 띄울테니 그 때를 기회삼으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정부에서 정식 발표가 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 모멘텀은 살아 있습니다. 내일 또 이슈가 나온다면 오늘 고가를 뚫어주는 매수세가 나올 가능성도 큽니다.


소소하게 도움이 되셨다면 클릭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