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살까말까] 그린케미칼 (2021.01.18)

by 헐카롱 2021. 5. 20.
728x90

요즘 핫한 블루웨이브, 그 중에서 대장주에 해당되는 그린케미칼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정보


2003년 1월 설립
2005년 10월 상장

주요제품으로는
디메칠카보네이트(DMC): PC(폴리카보네이티) 원료,
에탄올아민(ETA): 계면활성제 원료,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M): 광학필름,
에톡시레이트(EOA).
가 있고, 특히 신규사업인 AM은 연산 20,000 M/T 규모의 생산 능력으로 국내 2위로 도약함.
그리고 DMC는 기존 PC 제조시 사용되던 독성물질인 포스겐을 대체하는 친환경 화학제품으로, 롯데케미칼에 장기공급(15년)하고 있음.




2020년 3분기만에 2019년 영업이익을 넘어서는 실적을 보이고 있고,


부채비율도 매우 양호합니다.


배당성향도 높은 편이라 배당주로도 알려져 있기에, 블루웨이브 (탄소제로) + 고배당주 + 실적주 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비교

블루웨이브 수혜주로 휴켐스, 한솔홈데코, KC코트렐 등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주가 상승을 보여준 종목에 속하고 있고, 낮은 부채비율과 탄탄한 재무구조로 기업 분석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재무상태 평가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3. 주가



일봉 기준으로 주가는 우상향 성향을 보이고, 연상보다는 슈팅 후 아름다운 조정을 거친 다음, 다음 단계로 슈팅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슈팅은 블루웨이브와 관련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매매동향을 보면, 최근 주가 상승에 주요한 주체는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슈팅 때민다 개인들의 매수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4. 살까말까
살까) 블루웨이브 관련 수혜주로써, 이틀 후 바이든 취임식에 슈팅 기대해 볼 수 있다.
팔까) 오늘 문재인 대통령 연설 기대로 지난 금요일에 이미 슈팅이 나왔기 때문에 당분간 더 이상의 슈팅은 없을 것이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