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5% 수익내기] 2021.05.20 삼성제약 (21.05/28 추가)

by 헐카롱 2021. 5. 31.
728x90

삼성제약
13:17 경 8,850 매수 예약
13:35 경 수정 8,870 매수
=================================
2021.05.20
오늘의 종목은 삼성제약 입니다.
삼성제약은 최근에 미국종양학회 ASCO 에 췌장암 치료제 임상 3상 결과를 초록으로 등록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임상 3상 데이터가 기대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었고, 오늘 새벽 3시에 등록한 초록을 통해 임상결과가 안전성에도 문제가 없고 생존기간이 더 길었다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기재하였습니다.
또한 삼성제약 홈페이지에는 췌장암 완전관해를 경험한 분의 인터뷰 영상이 게재되기도 했습니다.
그로 인해 주가는 장 시작과 동시에 10% 가까이 상승 출발하였으나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10% 를 넘게 빠지기도 하여 장 중 최대 -20% 정도 빠졌었습니다.
6월 4일 논문 등록을 통해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록을 통한 데이터 확인으로 재료소멸로 봤던 건지, 6월 4일 논문등록까지 끌고 가기 위해 개미털기가 심하게 나온 거였는지 좀 혼동됩니다.

자 그럼 분봉 차트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장 시작 갭 상승 후 지속적으로 하락하기에, 오늘 털리는 개미들 멘붕 오겠다 싶어서 유심히 살펴 봤습니다.
저점을 차츰차츰 낮춰가다가 8,850 원을 지지라인으로 무너지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하려 했으나, 매수 기회가 오지 않아 13:35 경에 매수가를 8,870원으로 수정하여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 때마침 매도세를 보이던 외국인들이 매수세로 돌아서면서 매수 의지를 더 확고히 했습니다.


그런데 하필 매수 체결된 시점이 지지라인이 무너질 때 체결이 된 거였네요. 일단 5% 상승분인 9,320원에 매도 예약을 걸어두긴 했는데, 역시나 체결은 안됐습니다.

하락폭은 더 심해져서 매수가 대비 -12%대까지 빠졌다가 -6% 대에서 종가 마감 되었습니다.
처음엔 재료 소멸로 생각되어 -12%대까지 빠지는 걸 보고 멘붕이 왔었지만, 다시 반등이 나와 -6%대까지 올라와서 차근차근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일봉차트와 수급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매수가 선정에 있어서 조금 더 지켜보지 않고 2시 이전에 성급하게 들어가면서 폭망했음을 인정하고 ㅠ
이제부터는 희망회로를 돌리기 시작합니다.
희망회로를 돌리는 이유는 존버하기 위함이고, 존버 이유는 단기적으로는 6월 4일까지, 더 나아가서는 식약처 신청 및 승인 등의 호재로 인한 모멘텀이 있기 때문입니다.
희망회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 호재 소식과 함께 갭상승 후 장대 음봉은 보통 세력이 털고 나갔음을 의미하는데도 불구하고, 일봉상 저점 지지라인이 깨지지 않았고, 아래꼬리가 길게 달리면서 종가 라인은 크게 이탈되지 않았으며, 기관의 매수세가 며칠동안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오늘은 세력이 팔아먹었다기보다 개미털기에 가깝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집나갔던 연기금까지 들어온 것을 보면 내일도 매도세가 나온다면 기관에서 방어해줄 거라는 생각으로 최소 폭락할 일은 없을 것이고, 확고히 다져진 기관 지지라인을 토대로 모멘텀에 의해 강한 상승도 기대해볼만 하다 입니다.

이로써 오늘 5% 수익은 커녕 두들겨 맞았지만, 잠을 못잘 정도는 아니다라고 스스로 위로를 해 봅니다.

==================================
2021.05/21
어제의 희망회로와는 달리 오늘 강한반등 또는 보합일 것이라는 예측이 보기좋게 틀렸습니다.
역시 저는 주린인가 봅니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주가는 오늘 8,000 원 종가로 어제보다 더 하락 마감하였지만, 기관의 매수세는 계속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주 월, 화요일에 별다른 반등이 없다면 20일선을 만나는 지점이 고비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9.8% 손실 중이지만, 일단 6/4까지 지켜보겠습니다.

그러니 제발 그 전에 살려주세요 ㅠ

==================================
2021.05/24

오늘은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가 들어오면서 금요일 하락분에 대해 주가를 회복한 상태로 작게나마 위안을 삼아봅니다.
6/4 발표에 앞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집으로 예상이 됩니다.
장중 최고 8,650원을 찍고, 8,420원으로 매수가 대비 -5.07% 로 종가 마감되었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매집이 이루어진 후, 세력이 주가를 끓어올린다면 매수가 대비 5% 달성은 무리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1.05/25

장 초반에 상승하는가 싶더니 보합권으로 장 마감하였습니다.
그래도 저점을 계속ㅈ높여가고 있는 것에 만족해야겠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
2021.05/26

외국인은 살짝 팔았지만, 기관의 매수세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6/4 이 얼마 안남았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보겠습니다.

==================================
2021.05/27

오늘도 조금이지만 꾸준하게 우상향해주고 있는 삼성제약입니다. 장중에 최고 8,730원까지 오를 때는 잠시 설레였었지만, 8,590원 (-3.2%) 로 종가 마감되었습니다.

어제 매도를 보였던 외국인도 오늘 소폭 매수했고, 기관은 꾸준히 매수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슈팅 또는 꾸준한 우상향으로 5% 수익 차익실현을 기대해보겠습니다.

====================================
2021.05/28
삼성제약은 오늘 상한가를 달성했네요.
수익 보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매수한 날 -10%까지 떨어져서 멘붕이 간당간당했지만, 6/4 이전에 슈팅이 한번 이상은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되서 기다린 보람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강하게 나왔고, 특히 기관은 연일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 초반엔 조용하다가 1차 슈팅이 나왔지만, 크게 오르지 않고 빠지길래 오늘도 저점은 조금씩 높아지지만 윗꼬리를 달고 마감하겠구나 싶었는데, 얼마 후 2차 슈팅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긴 시간 별다른 큰 거래량 없이 주가가 흘러내리는 듯 하더니 장 막판에 3차 슈팅으로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렇게 털어대면 버틸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상한가 가는 종목에 탑승했어도 5% 수익에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수익 인증도 올립니다.
수수료, 제세금 때문에 수익률이 5% 가 안되는 걸로 나오길래 좀 더 윗 금액에서 매도 예약해뒀었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궁금한 게 내일 주가가 상승할 건인지, 하락할 것인지, 연상이 가능할 것인지 인데요.

먼저 짧게 요약하자면, 6/4 재료 소멸 조심하고, 슈팅은 한번 더 나올테지만 윗꼬리일 가능성이 크다 입니다.

일단 삼성제약의 요즘 주가 상승의 가장 큰 이슈는 췌장암 치료제 입니다.
미국 암학회 (ASCO) 에서 췌장암 치료제 3상 결과를 발표 예정이고, 이미 초록은 제출된 상태입니다.
초록에 발표된 데이터는 효과가 있었고, 기존 치료제들보다 효과가 증대되고 안전성에 문제 없다는 것으로 삼성제약의 앞길엔 꽃길만 남았을 것으로 예상 됐었지만, 갭상승 후 장대 음봉으로 마감되었었습니다.
전형적인 뉴스 띄우고 세력이 팔아먹는 양상이었고,이 날 진입했던 저로써는 참담했었죠.
작년에 코로나 이후 바이오가 주도 섹터였을 당시에는 에이치엘비, 신풍제약, 박셀바이오 등 이슈가 나왔다하면 7~10배 가는 것이 일반적인 양상이었다면, 올해 1분기에 여기저기 터지던 바이오 악재들로 인해 바이오주 투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상한각까지 달성하는 것도 드문 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1주일 이내에 박셀바이오의 간암 치료제 관련 특허 이슈 등으로 바이오주가 쟘시 들썩였고, 이로인해 삼성제약도 탄력을 받아 상한가까지 달성할 수 있었던 걸로 보입니다.
오늘이 금요일이 아니었다면 내일부터 연속적으로 주가 상승 랠리를 기대해 볼 수도 있었겠지만, 바이오가 주도섹터가 아닌 현재로써는 바이오 투자 심리가 완전히 해소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주 월요일엔 외국인의 대량 매도로 주가가 빠질 수 있는 점은 조심해야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작년 7~10배로 주가를 끌어올리던 건 개인이 주였지만, 지금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론 6/4 까지 1주일이 남았기 때문에 계단식 또는 N자형으로 슈팅이 더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6/4에는 재료소멸에 대해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만약 바이오 섹터의 분위기가 급 반전되어 대다수 종목이 상승한다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아직은 눈에 띌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염려는 필요합니다.
보유자의 영역에서는 이미 수익중이라 재료소멸 이전까지는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겠지만, 신규 매수자의 영역에서는 슈팅 나오기 전까지 지옥에 있는 기분일 것입니다. 물론 슈팅이 나오면 천당이겠지만 재료소멸을 염두해둔 세력의 차익실현 물량이 쏟아질 수 있으니 슈팅이 나온다면 일부라도 차익실현 해 뒀다가 6/4 이후 재 진입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6/4 이지만, 앞으로 치료제 허가 신청, 허가 모멘텀이 남아있기 때문에 주가가 빠져서 물리더라도 물타기를 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세력님.

소소하게 도움이 되셨다면 클릭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