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5% 수익내기] 2021.05.27 에스엠 (21.05/28 추가)

by 헐카롱 2021. 5. 31.
728x90

2021.05/27 에스엠
09:05 현재가 41,500원
==================================
2021.05/27
오늘의 종목은 에스엠 입니다.
대주주 이수만의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네이버와 카카오가 경쟁한다는 이슈로 어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었습니다.
이후 상한가가 풀린 채로 시간외 장을 마감했고, 오늘 장 초반에도 주가가 하락하면서 출발했습니다.
대주주 지분 매각은 악재 vs 지분 확보를 위한 경쟁은 호재, 이 구도에서 소식이 나왔을 땐 호재로 생각하고 일단 사고보는 측면이 강했지만, 악재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관점에서 상한가가 풀리고 장 초반에도 빠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NAVER의 위버스 합작법인 딜, 엔터사 지분투자 vs 카카오 산하 3개 K-POP 기획사 기보유, 유니버스와 멜론의 협업, 등으로 인한 양사는 K-팝 사업을 더 키워 나갈 의지는 분명하고, 에스엠과의 협력을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분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지분 확보 경쟁을 호재로 인식하고, 장 초반 주가가 하락할 때 땡큐라고 생각하며 진입했습니다.
다만 진입 타이밍은 많이 아쉽습니다. 09:05 분에 41,500원으로 진입 후 주가는 계속 하락했고, 장중 4만원선이 깨지기도 했습니다. 이 때 저는 속으로 똥손이라며 자책하고 있었고 다행히 주가는 다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부턴 분할 매수라도 해야겠습니다.

이후 장중 최고 43,500원인 매수가 대비 4.8% 정도까지 상승했었고, 42,450원 (매수가 대비 2.3%) 로 종가 마감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상승했으면 5% 수익 실현을 달성했을텐데, 매우 아쉽습니다.
일봉을 살펴보자면,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이다가 어제 오늘 외국인의 매도로 인해 횡보하는 추세로 보입니다.

어제는 외국인 매도해도 기관에서 받쳐줬지만, 오늘은 기관도 소폭 매도세입니다.

그러나 연기금은 꾸준히 매수 중이어서, 나중에라도 주가를 끌어올려 줄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2021.05/28

꾸준한 우상향에서 횡보하는 국면으로 접어들었지만, 오늘 상승이 나와주면서 운좋게 5% 수익 실현을 달성하였습니다.

수익 인증도 함께 올립니다.

오늘 SM C&C 는 상한가, SM Design Life 도 20% 이상 슈팅이 나왔었기 때문에 조만간 에스엠도 큰 슈팅이 더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볼만 합니다.

이수만 대표의 대주주 지분 매각 이슈가 호재라고 말씀드렸었는데, 주주분들께 호재인 가장 중요한 이유를 말씀드리지 않았었네요.
에스엠의 이수만 대표의 지분이 컸던 관계로 에스엠의 수익이 이수만 대표의 개인 "회사" 또는 "사업체" 로 흘러들어간다는 소문이 떠돌았었습니다.
물론 이런 내용이 사실인지는 밝혀지지 않았고, JYP 엔터의 주가가 날아갈 때 에스엠은 그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지 않냐는 부정적인 견해도 일부 있었기 때문에, 이수만 대표의 대주주 지분 매각으로 이런 의심되는 부분이 해소될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주주분들께 가장 큰 호재라고 생각됩니다.


소소하게 도움이 되셨다면 클릭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