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만삭 사진 촬영에 대한 총 정리 (만삭촬영 스튜디오 고르는 법, 스튜디오 솔직 후기, 비교, 주의점, 시기 등)

by 헐카롱 2022. 2. 17.
728x90

만삭 촬영, 본아트, 아기 50일, 100일, 돌사진 촬영 스튜디오 비교와 스튜디오 고르는 법, 사진 촬영 시기, 사진 촬영 시 주의점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특히 스튜디오 비교는 제가 직접 만삭촬영하면서 겪었던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개인차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은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최근 제 2의 웨딩 사진이라 불리는 만삭 촬영이 인기입니다. 이는 산후조리원과 연계되어 무료 만삭 촬영 서비스가 늘고 있기도 하고, 임산부 임신 축하 패키지로 무료 만삭 촬영 앨범 제공 서비스가 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최근들어 이런 만삭 촬영부터가 임신 준비, 그리고 아기를 키우는데 기본 코스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잡다한 서론은 이 쯤에서 끝내고 본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다룰 예정입니다.

반응형


목차
1. 만삭 사진 촬영 시기
2. 만삭 사진 촬영 무료로 진행하는 법
3. 만삭 사진 촬영 시 주의할 점 (준비물 포함)
4. 만삭 사진 촬영 스튜디오 고르는 법 (스튜디오 선택 팁)
5. 만삭 사진 촬영 스튜디오 비교

1. 만삭 사진 촬영 시기


만삭 사진이니까 만삭에 촬영하는 것으로 보면 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출산 바로 직전은 아닙니다. 산모의 상태에 따라 배가 어느정도 불러 왔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대부분 출산 1달 전에 만삭 사진을 촬영합니다. 그렇다고 반드시 출산 1달 전이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어떤 스튜디오에서는 출산 1달 전에는 배가 너무 많이 나와서 오히려 사진이 예쁘지 않을 수 있다면 더 이른 시기에 사진 촬영을 권장하기도 합니다. 또는 만삭에 거동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더 빠른 시기에 권하기도 하죠. 더 이른 시기에 만삭 사진을 촬영해도 됩니다.
원한다면 사진 수정할 때 배를 조금 더 늘려달라고 요청하셔도 됩니다. 딱히 요청하지 않아도 어느 스튜디오든 알아서 예쁘게 보정해 주십니다. 그리고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가장 큰 이유가, 만삭 사진 촬영할 때 포즈를 취하게 되는데, 엄마는 배를 한껏 내민 포즈로 촬영하기 때문에 배가 얼마나 불러있든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쌍둥이 또는 다태아의 경우에는 출산 1달전이 아니라 3개월 전, 4개월 전에 만삭 사진 촬영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쌍둥이라서 출산 예정일 4개월 전에 만삭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그러니 만삭 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의 일정이 비는 날짜 중에, 스튜디오에서 권하는 날짜 근처의 주중이나 주말에 편한 시간대로 골라서 촬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2. 만삭 사진 촬영 무료로 진행하는 법


만삭 사진 촬영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삭 사진 촬영 무료로 진행하는 법
- 산후조리원 연계 무료서비스
- 베이비페어 홍보 무료서비스
- 산모교실 / 임신축하 이벤트 연계 무료서비스

2.1 산후조리원 연계 무료서비스

보통 임신하게 되고, 기형아 검사 후 산후조리원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대부분 빠르면 16주부터 늦으면 30주까지 산후조리원을 확정하게 됩니다. 산후조리원을 알아보시기 위해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연계 패키기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으실텐데요. 이 중에 만삭 사진 촬영과 아기 발도장 등을 무료로 진행해준다는 곳이 많습니다.

연계 서비스이기 때문에 스튜디오가 별로이거나 사진 퀄리티가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만삭 사진 촬영부터 요즘 필수 코스이다보니, 단순히 손님 유치하고 촬영하고 돈받고 사진 퀄리티는 신경 안쓰는 예전 방식은 이젠 살아남기 힘들어졌습니다. 연계 서비스라고 해도 스튜디어 이름 걸로 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니 연계 서비스로 만삭 촬영을 무료로 진행하는 곳이 있다면 가급적이면 사진 촬영을 진행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


2.2 베이비페어 홍보 무료서비스

출산 전부터 아기 용품 및 출산 용품을 준비해두기 위해 베이비페어도 많이 방문하실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베이비페어를 꼭 가봐야 되나 생각했었지만, 한번 방문해보고 생각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베이비페어 가서 한바퀴만 둘러봐도 생각하고 있지 못했던 용품들에 대해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출산 용품을 준부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베이비페어에 방문하게 되면 몇몇 스튜디오가 임산부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합니다. 먼저 랜덤 박스 추첨 등을 통해 아기 손수건 또는 아기 옷을 증정하고, 그 다음 사진 촬영에 대해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또한 반드시 진행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상담하면 무조건 계약해야 되는 건 아닌지 부담스럽다는 분도 계시는데, 그건 아닙니다. 그러니 증정품도 받으시고, 사진 촬영에 대한 견문을 넓히시기 바랍니다.

상담할 때 주된 내용은 패키지 설명과 일단 계약금을 걸어두라고 권할겁니다. 계약금 걸어둔 후 만삭 촬영 후 맘에 안들어서 계약 해지하면 100% 환급 가능하다는 말도 함께요. 안내해 주는 내용에 대해서 안지키는 일은 없으니 의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실제로 베이비페어에 가서 계약금을 걸어두고 만삭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스튜디오 비교에서 자세하게 설명 드리겟습니다.

반응형


2.3 산모교실 / 임신축하 이벤트 연계 무료서비스

인터넷에 찾아보거나 맘카페 등을 통해 산모교실과 임신축하 이벤트들을 접해보실 겁니다. 다는 아니더라도 가급적이면 참여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아기를 처음 키워보게 되면 이것저것 모르는 것들 투성이일테니, 산모교실을 통해 육아에 대해 많이 배우시길 바랍니다. 알던 것들도 잘못 알고 있던 것들이 많았음을 깨닫게 되고, 생각지도 못했던 주의사항, 그리고 고민 상담 및 궁금중에 대해 파악하기 좋습니다. 산모교실에 참여하게 되면 이벤트로 만삭 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에 당첨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유식, 기저귀 회사를 통해 임신축하 선물 박스를 보내주는 이벤트들도 많이 하는데, 여기에서도 만삭 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가 있습니다. 저도 스튜디오 한 곳은 산모교실 참여했다가 이벤트에 당첨되어 무료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산모교실은 태아보험 상담과 연계된 것이 대부분이어서, 태아보험에 진절머리가 난다는 분들께서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찾아보니, 기회는 많죠. 그렇기 때문에 만삭 사진까지는 비용 지불 없이 촬영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단, 원본 사진을 받기 위해서는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에 대해서는 염두해 두시고, 이에 대해서도 아래 스튜디오 비교에서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3. 만삭 사진 촬영시 주의할 점 (준비물 포함)


주의할 점은 크게 없지만, 그래도 미리 확인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만삭 사진 촬영 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남편 의상, 신발 챙겨가기, 남편 헤어하고 가기 (아이가 동반되는 경우에는 아이도 준비 필요)
- 스튜디오에 남편, 아이 의상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기
- 아내 (임산부, 산모) 헤어와 메이크업이 스튜디오에서 지원해 주는지 미리 확인할 것
- 아내 메이크업과 헤어를 지원해주는 경우, 1시간 전에 스튜디오 도착하기
- 아기 용품 챙겨갈 것
- 사진 컨셉 미리 확인해 보고 갈 것
- 아내와 태어날 아기에게 쓸 간략한 편지 내용 (남편)
- 스튜디오 후기를 통해 계약 시 혜택을 미리 알아볼 것

3.1 남편 의상, 신발 챙겨가기, 남편 헤어하고 가기

남편은 스튜디오로 촬영하러 갈 때 정장에 구두까지 입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임산부 의상은 대부분 스튜디오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편 의상을 보유하고 있는 스튜디오는 거의 없습니다. 혹시라도 컨셉 중에 캐쥬얼 의상의 컨셉이 있다면 남편은 추가로 캐쥬얼 의상과 신발을 더 챙겨 가셔야 합니다. 아마 이 부분은 스튜디오에서 촬영 전 안내가 나갈 겁니다. 촬영하려고 아내 옆에 섰는데, 의상 컨셉이 안맞거나, 전신 사진 찍어야 하는데 구두가 없으면 난감하겠죠. 남편의 정장은 대부분 어두운색 계열이기 때문에, 화이트 컨셉이든 블랙 컨셉에서 특별히 튀지 않는 정장 한벌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동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아이 의상과 신발도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막상 사진찍으려고 했는데, 너무 매치가 안되서 포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반응형


3.2 스튜디오에 남편, 아이 의상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기

간혹 규모가 큰 스튜디오 같은 경우, 남편과 아이의 정장, 구두를 구비해 놓는 곳이 있습니다. 물론 사이즈별로 한벌 정도이니 직접 챙기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 정장을 구비하기는 쉽지 않죠. 이럴 경우에는 포기하지 마시고, 스튜디오에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스튜디오 안내문에는 아내 (임산부, 산모) 의상만 구비되어 있다고 써져 있더라도, 규모가 큰 곳은 사이즈별 한벌 정도는 구비해둘 가능성이 있습니다.

3.3 아내 (임산부, 산모) 헤어와 메이크업이 스튜디오에서 지원해 주는지 미리 확인할 것

대부분 스튜디오에서는 아내 (임산부, 산모)의 메이크업과 헤어를 해 주는 곳이 많은데, 몇몇 스튜디오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따로 헤어샵과 메이크샵을 들렀다가 촬영하러 가기도 애매합니다. 그럴 경우 보정 작업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 한계는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메이크업과 헤어를 지원해 주는 곳에서도 간혹 기본 메이크업은 하고 오라는 곳이 있는데, 이는 썬크림까지 바르고 가는 정도면 됩니다.

반응형


3.4 아내 메이크업과 헤어를 지원해주는 경우, 1시간 전에 스튜디오 도착하기

그리고 메이크업과 헤어를 지원해 주는 경우, 촬영 전에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예약 1시간 전에 스튜디오에 도착해야 합니다. 그 점을 고려해서 시간을 예약해야 합니다. 점심 바로 후에 촬영할 생각으로 1시로 예약했다가 12시까지 스튜디오 도착하라는 안내에 점심도 못 먹고 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5 아기 용품 챙겨갈 것

전부 챙겨갈 필요는 없고, 촬영했을 때 예쁘게 나올 것 같은 아기 양말이나 초음파 사진 정도 챙겨가면 더 좋습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썸네일의 사진은 제가 만삭촬영 할 때 실제로 사용했던 아기양말을 직접 찍은 겁니다.

반응형


3.6 사진 컨셉 미리 확인해 보고 갈 것

사진 컨셉에 따라 의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사진 찍기 직전에 의상을 선택하고, 갈아입고 바로 촬영에 들어가게 되는데, 컨셉을 모르거나 확실치 않으면 의상이 다 애매해 보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딱 맞는 의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도 컨셉이라도 미리 확인했다면 어떤 의상이 어울릴지 머릿속에서 대충 그려지기 때문에, 의상 선택이 조금은 더 쉬울 겁니다.

의상 선택 때문에 촬영을 도우미 스텝 분들과 사진 촬영 스텝 분을 무한정 기다리게 할 수는 없으니까요.

3.7 아내와 태어날 아기에게 쓸 간략한 편지 내용 (남편)

메이크업과 헤어를 지원해주는 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아내가 메이크업과 헤어를 받으러 간 사이에 남편에게 따로 미션이 주어집니다. 바로 아내와 태어날 아기에게 간략하게 편지를 써 달라는 겁니다. 이는 촬영 끝나고 원본 영상을 보여줄 때, 그 영상에 함께 첨부됩니다.
종이게 적은 그대로 글씨체까지 스캔되오니, 최대한 정성들여 잘 적으세요. 내용도 미리 생각해 두면 더 감동적이겠죠?

반응형


3.8 스튜디오 후기를 통해 계약 시 혜택을 미리 알아볼 것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스튜디오가 사진을 잘 찍는지 궁금해서 후기들을 검색해보실텐데요. 사진 여부만 보지 마시고, 계약을 어떻게 했는지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A부부가 후기에 본아트와 50일 촬영은 기본 서비스에 100일 촬영 때 아기는 기본이고 추가로 엄마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서비스해 주기로 했다는 내용이 있었다면, 계약 상담 시 동일하게 요구하시면 됩니다. A부부에게 계약한 내용은 서비스 가능한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청하면 해주는 내용이고, 요청 안하면 챙겨주지 않는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후기를 통해 어떻게 계약했는지 확인하고, 최소한 동일하게 계약하는 게 중요합니다. 더 챙겨받은 게 있다면 후기를 통해 또 알려주세요. 그 후기를 통해 더 챙겨 받은 B부부가 있다면, B부부의 후기를 통해 나중에 돌 사진 찍을 때 또 요청해볼 여지는 있으니까요. 요청해서 안해준다해도 밑져야 본전 아니겠습니까.

이렇게 보면 크게 준비할 게 없죠?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 미리 확인하지 않으면 촬영할 때 되서 당혹스럽고, 싸우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미리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4. 만삭 사진 촬영 스튜디오 고르는 법 (스튜디오 선택 팁)

이제 가장 중요한 만삭 사진을 촬영하게 될 스튜디오 고르는 법을 살펴볼게요. 간단한 선택 팁이 될텐데요. 무엇보다 가성비가 가장 중요하겠죠. 그러나 가성비 외에 고려해 봐야 할 항목이 뭐가 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만삭 사진 촬영 스튜디오 고르는 법 (스튜디오 선택 팁)
- 접근성
- 스튜디오 규모 (사진 컨셉 수)
- 아내 (임산부, 산모) 메이크업과 헤어가 지원되는지 여부 (헤어, 메이크업 실력)
- 원본 영상 퀄리티
- 만삭 사진 촬영 후 원본 사진을 무조건 제공하려고 하는지 여부

반응형


4.1 접근성

만삭 사진 촬영할 스튜디오를 고르는 데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접근성을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은 이유는 이 촬영이 만삭사진 촬영으로 끝나지 않고, 신생아 본아트, 아기 50일, 아기 100일, 아기 돌사진까지 이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생아를 카시트에 태우고 30분~1시간 거리의 스튜디오를 갈 수 있을까요? 한번이야 다녀올 수 있다지만, 더 많이 방문해야 한다면 그게 가능할까요? 아기 하나도 간신히 될까말까인데, 쌍둥이라면 더 어렵겠죠. 잘 하는 스튜디오가 아닌 현실적으로 갈 수 있는 스튜디오 중에 잘 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https://coupa.ng/cbr51P

4.2 스튜디오 규모 (사진 컨셉 수)

큐모가 큰 곳을 권장합니다. 규모가 크다고 다 좋은 건 아닙니다. 다만, 큐모가 클 수록 경험도 많을 가능성이 크고, 필요한 물품 (장식품, 아이 정장 등) 이 구비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컨셉 수가 많은 곳을 권장합니다. 마찬가지로 컨셉 수도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옷 색깔만 다른 중복되는 컨셉인데 분리해서 숫자만 많게 보이는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컨셉 수가 많은 곳이 대체로 컨셉 당 공간이 넓습니다. 컨셉 당 공간이 좁으면 여기 배경에서 촬영하는데, 뒤에 다른 컨셉의 배경이 사진에 함께 노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사진을 찍어주시는 분께서 전문적으로 조정을 해 주시겠지만, 간혹 있을 수 있는 점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반응형


4.3 아내 (임산부, 산모) 메이크업과 헤어가 지원되는지 여부 (헤어, 메이크업 실력)

간혹 메이크업과 헤어가 전혀 지원 안되는 스튜디오가 있는데, 지원해주는 곳 많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 스튜디오로 계약할지 안할지 모르고, 사진 퀄리티가 형편 없을지도 모르는데, 사진 촬영을 위해 헤어 메이크업 샵을 따로 방문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지 않는다면, 지원되는 곳으로 선택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헤어 메이크업 실력도 체크 포인트 중에 하나겠죠.

4.4 원본 영상 퀄리티

만삭 사진 촬영 후 20~30분 동안 사진사의 편집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 동안 대기해 주시면 됩니다. 아빠가 준비해둔 편지와 촬영한 사진 중에 잘 나온 사진을 토대로 영상으로 편집하게 되는데, 이게 원본 파일입니다. 영상으로 보다 보니 사진이 잘 찍힌건지 제대로 확인하기 어렵기도 하지만, 또 영상으로 보니 더 예뻐보이긴 합니다.

처음 볼 땐 다 예뻐 보입니다. 그러나 두 번째 볼 땐 확실히 비교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한 2곳은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원본 영상 확인하실 때 어떤 곳은 사진이 빠르게 지나가 버리는 경우도 있는데, 이 영상은 광고 영상이 아닙니다. 대충 보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예쁘게 우리의 모습을 담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시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영상에 쓰는 사진은 많아야 4~5개인데, 이 마저도 영상으로 확인할 틈도 없이 휙휙 넘어가버린다면 사진 퀄리티에 자신이 없나 하고 없던 의심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4.5 만삭 사진 촬영 후 원본 사진을 무조건 제공하려고 하는지 여부

이는 사진 촬영 후에 상담을 진행할 때 고려해 보실 사항입니다. 영상이 끝나면 계약에 대해 바로 상담을 진행하게 되죠. 어느 곳이든지 원본은 유료이며 약 20만원의 금액을 형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계약 상담할 때 원본 구매 여부를 묻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여기에서 생각해 봐야 할 게, 스튜디오에서 원본을 제공하면 20만원을 내야 합니다. 또는 계약금에서 20만원이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계약금을 30만원을 걸어두고, 원본 영상을 제공 받아 20만원이 차감되면 10만원만 환급이 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내가 이 스튜디오와 계약하겠다고 굳게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계약 상담할 때 원본 영상을 제공하겠다는 말이 나오면 조금 더 생각해 보겠다고 하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20만원을 자동으로 지불한 셈이니까요.

계약 상담할 때 우리 스튜디오는 무조건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생각 좀 더 해보겠다며 보류 하시면 됩니다. 구매 의사를 밝히지 않았는데 판매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죠.

반응형


5. 만삭 사진 촬영 스튜디오 비교

제가 만삭 사진 촬영을 진행했던 스튜디오는 총 2 곳입니다.
- 베이비파스텔 스튜디오 삼청점 (위치: 서울 삼청동)
- 해든스튜디오 인천점 (감성더하기 인천점) (위치: 인천 계산동)

5.1 베이비파스텔 삼청점

이 곳은 산모교실 이벤트에 당첨되어 접하게 되었습니다. 만삭사진 8P 앨범을 무료로 제공해준다고 해서 처음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접근성)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저로써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래도 첫 촬영이다보니 설레는 마음으로 찾아갔죠.

주차)

스튜디오 건물 앞에 도착하면 발렛파킹해 주시는 분이 마중나오십니다. 발렛파킹비는 현금 3천원입니다.

반응형


규모)

건물에 2개 층이 베이비파스텔 스튜디오였습니다.
이 정도면 꽤 큰 공간인 셈이죠. 홈페이지로 미리 확인했을 때, 사진 컨셉은 30여가지 였습니다. (의상 색만 다르고 중복인 컨셉까지 포함해서)

3층에 올라가면 카운터에 2분이 계셨고, 촬영하시는 스텝은 총 3분이셨습니다. 촬영시 도움을 주시는 분은 약 4~5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헤어하시는 분, 메이크업 하시는 분 각각 계셨습니다.

1시간 단위로 예약이 가능했고, 같은 시간 대에 2~3팀이 진행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먼저 도착한 순서대로 의상을 갈아입고, 메이크업, 헤어 순으로 진행되기에
의상 선택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도록 컨셉을 미리 정해두고 가는 게 좋습니다. 아내가 헤어 메이크업을 하는 동안 남편은 탈의실쪽에 있는 작은 테이블에서 아내와 아기에게 각각 편지를 작성하게 됩니다. 그 다음 남편도 헤어 메이크업을 손봐주십니다. 안내문에는 남편은 미리 준비해 오라고 되어 있지만, 시간 여유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될 경우가 있고, 제공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헤어 메이크업 하는 좌석은 4~5 석으로, 넉넉했습니다.

의상 교체)

탈의실은 총 5곳으로, 헤어 메이크업실 한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착하면 의상을 먼저 선택하고, 갈아입게 됩니다. 어린 아이와 함께 간 경우, 엄마는 의상을 갈아입는 동안 다른 도움주시는 스텝이 아이의 옷을 갈아입는 것을 도와줍니다. 물론 남편은 혼자 갈아입겠죠. 보통 남편은 옷을 갈아입을 일이 없는데, 캐쥬얼 컨셉의 사진이 추가로 있거나, 간혹 의상을 깜빡하고 챙겨오지 않는 경우에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간혹 너무 큰 사이즈나 너무 작은 사이즈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아내 (임산부, 산모) 헤어 메이크업)

헤어와 메이크업은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헤어를 손봐주시는 분이 계시고, 메이크업을 손봐주시는 분이 각각 계셨기에, 메이크업이 끝나면 헤어를 만져주는 선생님이 오셔서 봐주시고, 끝나서 대기해야 되면 그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대기할 수 있습니다. 아내의 헤어와 머리 장식까지 끝나면, 남편까지 헤어와 메이크업을 손봐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가 함께 간다면 아이의 헤어도 관리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촬영)

준비가 끝나면 각 컨셉이 맞는 공간으로 이동해서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사진찍어주시는 스텝 분께서 동작 하나하나 아주 세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잡아주시니 잘 웃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서 도움주시는 스텝 분께서 옷 매무세를 봐주시거나, 필요한 소품을 들고 다녀주시니 촬영이 빠르고 순주롭게 진행됩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도움주시는 스텝 분들의 활약이 더욱 돋보이실 겁니다.

반응형


촬영 종료 후 원본 영상)

촬영이 종료되면 3층 카운터 앞의 방에 들어가서 대기하게 됩니다. 방은 총 3개가 있고, 각 방에는 큰 모니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30분 정도 대기하고나면 상담을 도와주시는 스텝 분께서 오셔서 원본 영상을 실행해 주십니다. 이 때 남편이 쓴 편지들과 함께 촬영했던 사진이 영상으로 보이고, 종료 후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상담 및 원본 영상 구매 여부)

상담 시 원본 영상을 구매할지 물어보십니다. 강요는 안하십니다. 고민 좀 해 보겠다고 하면 그걸로 끝, 더 이상 강요는 없습니다.

총평)

규모와 스텝 분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사진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는 무난했습니다.
위치만 가까웠다면 완벽했을텐데,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베이비파스텔 스튜디오는 양산형이라고 비난하기도 하는데, 이 정도도 못하는 곳이 많죠. 저는 차라리 군더더기가 없이 선탁의 폭이 더 넓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삼청점이 아닌 다른 지점은 규모가 더 작을 겁니다. 이 점도 충분히 감안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5.2 해든스튜디오 인천점 (감성더하기 인천점)

이 곳은 베이비페어를 구경하던 중에 가성비가 아주 좋아서 계약금을 걸어두고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베이비파스텔 삼청과 비교했을 때 금액이 30만원 이상 더 저렴했고, 그럼에도 패키지 구성도 더 많았습니다.

접근성)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집에서 10분 내외의 거리였습니다.

주차)

스튜디오 건물 지하에 주차가 가능했지만(무료), 공간은 협소한 편입니다. 이중주차가 가능하니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평일에는 건물 옆 예식장 주차장을 이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예식장은 진입 전에 스튜디오에 문의해 보고 주차하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규모)

건물의 1개 층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규모는 무난한 정도였습니다. 별도의 홈페이지는 없고, 카페가 있습니다. 컨셉이 있다고 하는데, 카페에 가입하지 않아서 그런지 안내문에도 별도 컨셉이 안내되어 있지 않아서 컨셉은 사전에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시간 될 때 눈으로 대충 세어본 바로는 8~10가지 컨셉이 있는 듯 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사진을 찍어주시는 스텝 겸 상담을 도와주시는 스텝 분 또는 도움을 주시는 스템 분께서 마중나와 주십니다. 사진을 주로 촬영하고 편집하시는 건 사장님이 직접 하시는 것 같고,
사진 촬영 및 상담을 진행하시는 스텝 1분, 사진 촬영 시 도움을 주시는 스텝 1분, 헤어와 메이크업을 해 주시는 스텝 1분으로 총 4분이 계십니다.

1시간 단위로 예약이 가능했고, 같은 시간 대에 1팀만 진행됩니다.

도착하면 작은 룸으로 안내됩니다. 1시간에 한팀만 진행하다보니, 앉아서 쉬는 공간은 확실히 보장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먼저 아내의 메이크업, 헤어 순으로 진행되고, 끝나면 의상을 선택하고 갈아입게 됩니다. 컨셉을 미리 보질 못해서 의상 선택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아내가 메이크업과 헤어를 진행하는 동안 남편은 아내와 아기에게 각각 간략하게 편지를 쓰게 됩니다. 그 다음 남편도 헤어 메이크업을 손봐주십니다. 이 점은 동일합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는 공간은 처음 안내받은 작은 룸과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대신 이 시간대에는 우리 부부 밖에 없어서 시끄러워서 정신 없지 않고 집중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의상 교체)

의상을 선택하는 곳 또는 헤어 메이크업을 받은 곳에서 의상을 선택하고, 갈아입게 됩니다. 확실하게 물어보진 않았지만, 남편 의상이나 아이의 의상은 따로 보이진 않았씁니다.

반응형


아내 (임산부, 산모) 헤어 메이크업)

아내의 메이크업은 베이비파스텔에서 받았을 때보다 더 화사하고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다만, 헤어는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진 촬영)

한 공간에 배경이 컨셉에 맞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준비가 끝나면 그 공간으로 이동해서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역시 사진찍어주시는 스텝 분께서 동작 하나하나 아주 세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잡아주시니 잘 웃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서 도움주시는 스텝 분께서 옷 매무세를 봐주시거나, 필요한 소품을 들고 다녀주시니 촬영이 빠르고 순주롭게 진행되는 점도 동일합니다.
어느 정도 연륜이 느껴져서 어린 아이들을 컨트롤을 잘 하시는 듯 보였습니다.

촬영 종료 후 원본 영상)

촬영이 종료되면 처음 안내받은 작은 방 옆에 방에 들어가서 대기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큰 모니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0분 정도 대기하고나면 상담을 도와주시는 스텝 분께서 오셔서 원본 영상을 실행해 주십니다. 이 때 남편이 쓴 편지들과 함께 촬영했던 사진이 영상으로 보이고, 종료 후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반응형


상담 및 원본 영상 구매 여부)

상담하실 때 원본 영상을 구매할지 물어보는 것보다는 배포할테니 확인하라는 식으로 전달 받았습니다. 상담해주시는 분이 말씀하는 내용을 듣고 생각없이 "네" 라고 대답하게 되면, 바로 20만원짜리 원본을 구매한 셈이 됩니다. 사진 촬영 후 원본 영상을 보고 뭔가 미심쩍다면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규모가 크지 않아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헤어가 만족스럽지 못한 영향이 좀 컸습니다. 영상은 사진의 전환이 빠른 편이어서 제대로 확인을 못 해봐서, 퀄리티에 대해서는 평가가 불가능합니다. 해든 스튜디오는 주안점이 규모가 큰 편인 것 같습니다.

최종 선택)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해든 스튜디오로 선택하려고 했지만, 의외로 걸리는 것들이 많아서 베이비파스텔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베이비파스텔 스튜디오 삼청점은 집에서 거리가 멀어서, 베이비파스텔 부천점에 한번 더 방문하고, 특별히 문제 되는 것이 없다면 계약할 예정입니다. 해든 스튜디오는 해지하고 환급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 글이 소소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