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미리 구매해 둬야 하는 이유

by 헐카롱 2022. 2. 9.
728x90
코로나-자가진단키트

요즘 하루 코로나 확진자가 5만명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설 연휴 이후 하루 최대 17만명까지 확진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하여, 5만명을 넘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자가진단키트를 미리 확보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미리 구매하여 확보해 둬야 하는 이유


코로나 확진자가 5만명을 다가가고 있고, 이를 훌쩍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세를 보면 기존에 마스크 품귀 현상 때와 비슷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마스크 부족으로 정부 규제에 따라 마스크 구매 제한이 있었던 시절이 있었고, 마스크 제작 사업으로 신규 진출하는 업체가 늘어났었습니다. 중국에서 마스크 밀수출하는 현상까지 일어났었죠.
자가진단키트 제도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데,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특히,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주변에 코로나 확진자가 나올 때마다 검사해 보고, 증상이 발현되는 2일 후와 2주 후에 각각 검사를 위해 그 때마다 자가진단키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지금 당장은 구매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자가진단키트 품귀현상 조짐이 보이는 이유입니다.
보건소에 가면 확보된 자가진단키트로도 검사가 가능하지만, 최소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하고, 이 추세대로라면 보건소 물량도 장담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품귀 현상이 일어나기 전에 미리 확보해 두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사무실 동료가 5일전 양성 판정을 받아서 검사했고, 그로부터 2일 후 다시 검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또 다른 사무실 동료가 양성 판정을 받아 또 검사를 했었고, 그로부터 2일 후인 내일 검사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주변에 양성 판정이 나올 때마다 검사하는 횟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자가진단키트 품귀현상을 어쩔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구매


지금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한다면 어떤 걸 구매해 둬야 할지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가진단키트는 양성에 대해 오차율이 큰편입니다. 기업별로 오차율이 차이가 나는 건 아직 발표된 자료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미리 확보해 둔다면 되도록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해 두시면 됩니다.

https://link.coupang.com/a/jtIUF

되도록 저렴한 제품으로 최대한 많이 구매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소소하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